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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그래픽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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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맨투맨 작성일15-09-10 10:23 조회1,60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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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의개요

정보통신부는 게임 산업을 핵심 정책 사업으로 결정하고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핵심게임엔진 개발에 , 관련인재 양성에 노력한 만큼 가장 유망한 산업 중 하나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
게임그래픽은 게임제작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서 게임의 기획의도와 시나리오에 맞춰 그림을 만들어내는 작업을 말합니다 . 게임 제작은 대부분 팀 단위로 이루어지는 유기적인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 기획 , 그래픽 , 프로그램 등 모든 부분이 중요합니다 . 하지만 , 게임의 보여지는 부분 , 즉 그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의 호감도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역시 게임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그래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현대는 대부분 1 차적인 시각적 효과를 중시 여기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며 게임그래픽은 이런 사회적 요구에 맞춰 상업적인 가치를 극대화시키는데 있어 점점 그 중요성이 커진만큼 전망있는 분야이다.



 강의목적

게임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그에따른 게임개발에 필요한 업무에 종사하기를 희망하는 요즘시대의 가장 선호하는 직종인 게임그래픽디자이너, 게임케릭터 디자이너, 게임배경원화작가, 게임시나리오작가, 기타 게임제작에 필요한 기술진의 일원이 되기 위한 교육을 합니다.



 강의특징

애니메이션의 창의적인 표현을 키우고 3D MAX 통한 디자인의 매체별, 특성별 학습을 통한 실천 훈련
소수 정원으로 개인별지도로 3d 게임 디자인을 교육한다.



 교육과정

 기간

과정구분

수업내용 

 1개월

기초과정

드로잉과 캐릭터의 이해
캐릭터디자인, 기초드로잉 선 연습, 인체, 동물
기초그래픽 이해 (일러스트.포토샵)

 2개월

3D Max 1

3DMAX의 활용법, 3D 모델링 및 맵핑
맵핑, 라이트 카메라 활용법 및 간단한 모델 제작을 통한 중요 메뉴 활용법 숙지
- 3D 모델링 이해 및 실습
- 모델링 객체 맵 좌표 펴기
- 모델링 객체 색감 및 재질 입히기
- 렌더링 익히기 (조명, 카메라)
- 플러그인 V-ray (rendering 활용)

인체제작 하이폴리곤 및 렌더링, 배경 제작
기초 인체모델링 및 아이템 제작, 고급인체 모델링
인체 제작을 통한 하이폴리곤 모델 형성 방법 숙지
- 인체의 이해
- 인체 부분 모델링
- 인체 맵 좌표 이해
- 인체 맵 소스 작업
- 인체 Rigging 및 Skinning 작업
- 플러그인 Texpoter, Shaghair, hairFX

 2개월

3D Max 2

애니메이션방법과 캐릭터제작실습
Animation 방법 숙지 및 로우폴리곤
캐릭터 제작 실습, 기능 숙지
캐릭터스튜디오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작업
- Animation의 이해
- Controller의 이해
- Character studio의 이해
- 애니메이션 기획
- 애니메이션 설정, 렌더링 및 레이아웃
- 카메라 앵글 설정, 조명 설치 및 출력

포트폴리오 기획 및 캐릭터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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