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감도, 투시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맨투맨 작성일15-09-10 11:28 조회2,651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강의개요
건축실무에서 CAD가 일반화된 것은 이미 오래 전의 일이 되었고 지금은 포토샾과 맥스를 이용한 건축그래픽의 이용도 일반화되고 있고 이러한 것들은 앞으로 건축애니메이션 분야로 확대될 것입니다.
건축분야도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치열한 경쟁에 따른 수주활동의 일환으로 프레젠테이션의 중요성이 어느 때 보다 높아지고 있고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 더 가속화 될 것인데 이러한 과정에서 필수적인 분야가 건축그래픽입니다.
그것은 현상설계나 공모전에서 만이 아니라 이제는 일반 건축주들에게 제출하는 도면의 수준도 예전의 CAD에 의한 도면 보다는 투시도 뿐 아니라 배치도나 평면도, 입면도 등도 그래픽을 이용하여 보다 현실감있고 이해가 빠른 도면을 요구하게 된 것입니다.
강의목적
3d studio max는 사용자 위주의 화면구성과 직관적인 툴로 아직도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모델링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기능도 다른 그래픽 툴에 비해 우수한 편입니다. 따라서 응용되는 분야도 상당히 넓습니다. 현재 단순한 스틸컷부터 영화, 광고, 특수효과, 건축, 게임....등 이루 헤아릴 수 없는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건축분양의 프리젠테이션을 만들기 위한 그래픽작업에 필요한 부분임에 틀림없다.
강의특징
실무에서는 건축 도면을 기반으로 cad.max 포토샵등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한 현실감 있는 실외투시도및 조감도을 기반으로 컴퓨터로 모니터링하고 동영상의로 제작 함으로써 의뢰자에게 신뢰를 주고 디자인이 잘못된 부분을 실시간으로 수정함으로써 비용의 절감과 좋은 공간을 연출할수 있는 환경을 조성 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건축설계을 할수있도록 한다.
교육과정
기간 |
과정구분 |
수업내용 |
2개월 |
Auto Cad 2D |
· 1주 - 캐드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단계로 Line,Erase(all),절대좌표를 학의玖?LIMITS, ZOOM(ALL), OSMAP(EDN,MID,INT), CIRCLE, OSMAP(CEN, QUA, RAN), BLIPMODE, OFFSET, TRIM를 학습합니다. |
Auto Cad 3D |
· 1주 - 3D의 개념, VPOINT, 3D좌표, ELEV, 3DFACE, EDGE, HIDE, SHADE, SHADEDGE, 3DOBJECT, VPORTS, 3DMDSO, PEDIT, SURFU, SURFV, UCS(ZA,3POINT), UCSICON에 대해 학습합니다. · 2주 - RULESURF, SURFTAB, EDGESURF, REVSURF, TABSURF, SURFACE응용에 대해 학습합니다. · 3주 - UCS(나머지 부분), ROTATE3D, REGION, SOLID기본 도형(BOX, CYLINDER..), 합집합, 차집합, 교집합, EXTRUDE, PEDIT, ISOLINES, FACETRES, REVOLVE, MIRROR3D, 3DARRAY, SOLIDEDIT, SECTION, DESPSILH에 대해 학습합니다. · 4주 - SLICE, CHAMFER, FILLET, SOLVIEW, SOLDRAW, SOLID응용(ATC 1급시험 기출문제풀기), RENDER, RMAT, PLOT, DVIEW, 총정리 및 TEST | |
1개월 |
Photoshop |
· 1주 - 포토샵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기초단계로 포토샵의 활용분야와 기본환경을 익히며 선택툴과 브러쉬툴을 이용한 컬러링과 다양한 레이어의 환경과 레이어를 이용한 기초 합성방법을 학습하며 Path 기능과 쉐이프 레이어의 기능 및 Type레이어를 활용 · 2주 - Edit메뉴를 이용한 패터만들기와 사용자 브러쉬, 쉐이프 만들고 적용하는 방법, 색상 보정을 위한 Adjustment를 익혀보며 그 이외의 다양한 색상 보정 및 레이어 마스크 이용한 이미지 합 성법 · 3주 - 레이어 마스크와 클리핑 마스크의 활용방법을 학습하며 레이어와 필터를 활용한 이미지의 고급합성 방법을 트레이닝 및 채널 · 4주 - 주제를 선정하여 포토샵 리터치 작업을 해보며 작품 평가와 총정리 |
2~3개월 |
3D-Max1 |
· 1주 - 3DMAX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단계로 O.T와 맥스의 기본 인터페이스에 대한 교육과 선택의 개념과 화면 조절방법, Transform을 이용한 물체의 이동, 확대, 축소 방법 및 3차원 단면도를 그리고 수정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
3D-Max2 |
· 1주 - 재질의 구조(Material Editor)에 대한 이해학습과 물체에 색을 만드는 작업, 물체의 무늬(Texture Mapping)를 입히는 작업 무늬를 올바르게 입히는 작업(UVW MAP)을 학습합니다. · 2주 - 입체감 나는 무늬를 입혀보고 Brick을 이용한 바닥, 타일무늬 맵핑과 Opacity를 이용하여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 반사와 굴절 효과 표현방법, 맥스의 Shader에 관하여 다양한 질감을 만드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 3주 - 맥스 라이트의 기본 속성들과 빛의 성질을 학습하며 Omni, Spotlight, Directlight에 관한 교육과 Local라이트로 G,l효과를 표현하는 방법, 그림자 효과와 특정한 물체만 빛을 비추는 방법, 라이트의 특수효과 등을 학습합니다. · 4주 - 카메라로 구도에 대한 교육과 다양한 종류의 매핑을 실습하게 되며 Mix와 Mask Map에 대한 교육, Raytrace를 이용한 반사와 굴절, 맥스의 다양한 Effect효과를 연출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 |
3D-Max3 |
1) 실외투시도 작성 2) 취업을 위한 개인포트폴리오 완성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