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의 전과목 1:1 현장위주의 지도
전공에 관계없이 초보자도 6개월만에 전문디자이너로!
맨투맨디자인학원

취업반 HOME < 교육과정 < 취업반

취업반

Web Design 취업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맨투맨 작성일15-09-10 11:46 조회1,297회 댓글0건

본문


01.jpg

 강의개요

* 웹 디자인이란, 사이트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시각적인 요소를 구성하는 것으로 디자인의영역매우 중요하며 계속해서 그 분야가 확대되고있는 실정이다.
* 웹에서는 광고 행위와 구매가 동시에 발생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웹 디자인은 웹 마케팅을 위한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서 전자상거래를 활성화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 웹 디자인은 섬세한 설계를 바탕으로 한요소로 사용자에 대한 배려가 가장 중요하다.

* 웹 디자이너란 사이트에 들어갈 내용과 페이지 구성에 대한 디자인적인 설계를 하여 웹 사이트를 구축하고 관리하는 사람이다.
* 사이트의 디자인 컨셉을 결정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며, 레이아웃과 스타일 가이드 등을 사용자의 입장에서 설계한다.
* 웹디자이너는 홈페이지가 로딩되는 시점부터 종료되기까지의 전 과정과 각 페이지들의 유기적인 관계를 꼼꼼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강의목적

웹 디자이너로서 진출하기위하여 예비디자이너가 반드시 알아야하는 기초그래픽프로그램운용법부터 웹프로그램들을 배우게되며 창조적이고 비쥬얼적인 측면을 강조시키는 포트폴리오 제작을 통하여 자신감과 실무능력을 배워 나가는데 목적이 있다.



 강의특징

웹디자이너들에게 필요한 기초그래픽 프로그램부터 웹툴등을 교육후 포트폴리오제작 실습위주의 교육을 통해 현장실무 실무 위주로 교육이 배워나가며 가상의 홈페이지를 작성 함으로써 실무에 적응 늘력을 배양한다.



 교육과정

 기간

과정구분

수업내용 

 1개월

Illustrator

· 1주 - 일러스트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기초단계로 일러스트의 기본환경과 도형틀, Pen툴을 이용한 베지어 곡선을 익히며 오브젝트 제작과 컬러적용, 캐릭터 제작과 Brush툴을 활용한 일러스트 드로잉을 학습합니다.

· 2주 - Type툴을 이용한 타이포 그래피와 Path Finder로 오브젝트를 연산하는 방법,Transform을 이용하여 오브젝트를 변형하는 방법,Free Transform으로 오브젝트의 좀더 다양한 변형을 익히게되며 Mesh를 이용하여 일러스트 드로잉을 학습합니다.

· 3주 - Gradient와 Blend를 익히며 패턴을 만들어 적용하는 방법과 다양한 Stroke를 만드는 방법 및 오브젝트 메뉴와 Mask를 학습하게 됩니다.

· 4주 - 일러스트의 마무리 단계로 Filter와 Effect기능의 활용방법과 디테일 일러스트레이션을 경험해보게 되며 Graph를 익히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마무리로 작품 주제 선정하여 작품을 만들게 되며 작품평가와 총정리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1개월

Photoshop

.1주 - 포토샵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기초단계로 포토샵의 활용분야와 기본환경을 익히며 선택툴과 브러쉬툴을 이용한 컬러링과 다양한 페이팅 툴을 익히게 됩니다. 그리고 수정툴을 이용하여 손상된 사진을 복원하는 방법 및 사진의 다양한 수정기능을 학습합니다.
레이어의 환경과 레이어를 이용한 기초 합성방법을 학습하며 Path기능과 쉐이프 레이어의 기능 및 Type레이어를 활용한 문자 디자인을 학습합니다.

· 2주 - Edit메뉴를 이용한 패터만들기와 사용자 브러쉬, 쉐이프 만들고 적용하는 방법, 색상 보정을 위한 Adjustment를 익혀보며 그 이외의 다양한 색상 보정 방법 및 레이어 마스크 기능을 이용한 이미지 합성법을 학습합니다.
레이어 블랜딩 모드를 이해하며 레이어 스타일의 효과 적용 및 활용방법과 필터를 이용하여 이미지에 효과주는 방법과 다양한 필터의 활용방법을 익히게 됩니다.

· 3주 - 레이어 마스크와 클리핑 마스크의 활용방법을 학습하며 레이어와 필터를 활용한 이미지의 고급합성 방법을 트레이닝 및 채널에 대한 학습합니다.
채널을 이용한 이펙트 문자를 만들어보며 그 이외에 채널을 이용한 다양한 이펙트를 만들어 보게 됩니다.
또한 출판 방식에 따른 색상모드와 규격에 대한 학습과 북커버 및 포스터, 시디쟈켓을 제작해 보게 됩니다.

· 4주 - 작품 주제 선정과 제작을 하게 되며 웹 그래픽 저장방법, 이미지 레디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구현,다양한 웹 아이콘 제작방법을 학습합니다.
주제를 선정하여 메인페이지를 제작해 보며 작품 평가와 총정리로 마무리 됩니다.

 1개월

Flash

1주 - 플래시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단계로 플래시의 화면 구성 및 파일의 이해와 도큐먼트와 오브젝트의 속성, Keyframe과 Frame및 타임라인, Shape Tweening을 사용한 애니메이션을 학습하며 심볼의 개념과 그래픽 심볼의 활용에 대해 학습합니다.

· 2주 - Text Motion Tweening, image Motion Tweening,Movie Clip활용방법을 학습하며 버튼 심볼제작과 마스크기법의 기초를 학습합니다.

· 3주 - 마스크 고급기법을 학습하며 Guide Layer를 적용한 애니메이션과 다른 사이트를 따라해보며 배너제작 및 기본 액션을 학습합니다.

· 4주 - Frame Label과 Instance Name의 역할을 교육받으며 Movie Clip 속성/제어의 학습과 사운드가 삽입된 애니메이션, SWF결과물로 웹문서 제어방법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1개월

Dream Weaver 

 · 1주 - HTML/드림위버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기초단계로 홈페이지의 이해와 기본 HTML를 익히게 되며 Hyperlink와 이미지 태그,Table 태그,Frame관련 태그를 학습하며 FTP의 계정 신청 및 활용방법을 학습합니다.

· 2주 - 드림위버의 화면구성 및 Local site설정을 익히며 이미지 속성창/image Map의 HyperLink지정과 Table속성 및 Table제작을 학습하며 Table를 이용한 레이아웃 잡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 3주 - CSS Style,Behavior의 활용과 Form문서 작성 방법 및 멀티미디어 요소 삽입, Frame/Iframe작업을 학습합니다.

· 4주 - Extension Manager로 기능 확장방법 및 라이브러리와 템플릿 문서의 활용방법을 교육받으며 사이트를 정하여 따라서 만들어 보고 로그인, 최근게시물, 게시판 설정방법을 학습합니다.

 1개월

 Action Script

· 1주 - 액션스크립트의 용어정리 및 작성의 기초
무비클립의 인스턴스의 의미와 경로이해
무비클립 기본 매서드 변수의 이해
제어문이해(if, for...)

· 2주 - 무비클립의 복제(불꽃놀이)배열의 이해
기타 제어문 및 함수이해
윈도우창 제작하기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메뉴 제작

· 3주 - 라인으로 연결된 버튼 제작
슬라이딩 메뉴 제작
마우스감지 메뉴 제작
출렁이는 메뉴 제작

· 4주-LoadMovie,LoadVariable
텍스트파일과 어플리케이션의 결합
Sound/동영상 삽입


02.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